2024 울진 금강송 춘계 중등U15 축구대회 성료
2024 울진 금강송 춘계 중등U15 축구대회 성료
기사입력 2024-02-07 13:4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대한축구협회(KFA)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축구협회와 울진군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8개 팀(고학년 71개 팀, 저학년 37개 팀) 3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쳤다.
울진종합운동장 등 7개 구장에서 조별 리그전을 거쳐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됐으며, 매화 리그에서는 울산현대U15현대중, 송이 그룹에서는 경기통진FCU15, 대게 그룹에서는 인천FC현우U15, 유스컵 그룹에서는 대구FCU15율원중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의 마지막 날에는 갑작스러운 비바람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울진군이 경기장에 장비와 인력을 선제적으로 투입하여 경기 중단없이 대회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다.
산업연구원 서비스(예술·스포츠·여가) 기준에 따르면,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6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에도 선수단 및 관계자들에게 주요 관광지 할인권을 배부해 지역 내 주요 관광지 홍보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대회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지원해준 협회 및 관계자들과 친절한 미소로 선수들을 반겨준 군민들 덕분”이라며 “대회 기간 동안 울진군을 찾아주신 선수단 및 관계자 여러분과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향후 대회에도 다시 울진군을 방문하여 대회를 함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