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검도회 제3대 회장 취임식 및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종합1위 축하연 개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종합1위 달성 포상금 수여
기사입력 2023-11-13 06:5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이날 행사에는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문 인 북구청장, 전갑수 시체육회장, 최용훈 검도회 명예회장을 비롯해 검도 임원, 감독, 선수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재생에너지 대표 기업인 탑솔라(주) 오형석 회장은 광주시 제3대 검도회 회장 취임식에서 전문선수 육성 및 생활체육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검도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 31일 2023년 체육발전 체육유공자 대통령상 공로상을 수상한 최용훈 전 광주시검도회장은 광주시체육회와 광주검도회 발전을 위해 각 일천만원의 후원금 전달을 했다.
최용훈 전 회장은 광주체육의 미래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체육인을 위해 봉사하는 후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종합1위를 달성한 광주북구청(금메달), 탑솔라(은메달), 조선대(동메달), 서석고(동메달)팀을 초청하여 포상금 수여와 만찬으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오형석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간 검도 종목 저변확대와 지역 검도 발전을 위해 노력한 최용훈 전 검도회장의 후원을 통해 광주체육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게 하겠다.”며 “제104회 전국체전 종합1위를 위해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축하와 함께 응원의 말을 전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