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영 박사,2023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 발표상 수상!
박원영,"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루어 내겠다"
기사입력 2023-05-15 12:1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본문
[月刊시사우리]2023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지난 2023년 5월 10일부터 5월 13일까지 부산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성료 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과학자들이 뛰어난 발표를 선보이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이날 박원영 박사는 Young Scientist Program에서 종양생물학 분야의 최신 연구에 대한 발표를 하고, 이를 인정받아 최우수 발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박원영 박사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우수한 연구자로, 한약재 유래 항암제로 항암제 내성극복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다.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발표상을 수상한 박원영 박사는 "그동안의 연구 노력이 인정되었다는 뜻으로,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번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세계적인 생물학 및 생명과학 분야의 학자들이 모여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학술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과학자들의 발표도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받고있다.
한편 이번 발표들을 통해 한국 생명과학 연구의 발전을 증명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며, 앞으로도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한국 과학자들의 활약과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